고객 관리 앱 CRM 프로그램의 공비서로 선택하십시오.
동네에서 작은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이유로 정착했던 도시를 떠나고 딴 동네 가게를 이전했습니다.이사를 하며 그동안 바꾸고 싶었던 부분을 말끔히 교환하고 있습니다.낡은 가구와 비품, 간판 디자인과 디테일한 인테리어까지.가게를 옮기고 다시 오픈하는 느낌,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내가 오랫동안 아주 바꾸고 싶었던 부분의 하나는 고객 관리 프로그램이었습니다.이전, 미용실의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서비스는 앱도 따로 없고, 고객 관리 및 예약 관리 모두가 만족하지 않았습니다.이번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교하면서 선택한 고객 관리 앱은 모바일 연결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에 상당한 메리트를 얻을 수 있어요.이번 내가 선택한 고객 관리 앱의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나처럼 회원 관리 프로그램의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 원장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내가 선택한 고객 관리 앱은 컴퓨터 비서입니다.공 비서는 고객 등록이 매우 쉽습니다.특히 미용실 원장에게 팁을 드리면, 고객 등록 항목 중에 자유 메모판이 있습니다.이 부분에 해당하는 고객만의 특징이나 기호, 주의 사항 등을 적어 두면 나중에 손님 기억하기 쉬워지고 정말로 도움이 되거든요.미용실은 단골객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기억력에 의존하는 데 한계가 있잖아요.(눈물) 그럴 때는 미리 메모했던 내용을 보면 고객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고객 등록을 한번 하면 최근 방문 날, 매출 내역, 예약 내역만 아니라 예약 회수나 노쇼 횟수 등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특히 신경 쓰지 않고도 고객 내역의 관리가 곧 되니까.사장들은 손 하나 움직이지 않아도 저절로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쌓아올릴 수 있습니다.
고객 관리 앱의 공비서에서는 예약 관리도 매우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먼저 예약 달력에서 예약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기간별로 볼 수 있는 달력의 빈 공간을 선택하면 바로 예약 등록이 가능합니다.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예약 등록이나 수정 등의 방법이 매우 간단했습니다.
캘린더에 등록해둔 예약은 예약별로 예약처리/예약완료처리/시술중 처리 노쇼처리 등이 가능합니다.상태에 따라 색상이 달라서 그날 예약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거든요. 상황을 봐서 예약을 잡거나 시간 조정이 쉬웠어요.
등록된 예약을 클릭하자 매출 등록 팝업이 표시됩니다.달력에서 곧바로 매출 등록이 생기므로 정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간편하고 없다고 매출 등록을 놓치기 쉽잖아요.만약 바쁘고 매출을 등록하지 못해도 미등록 매상 차트를 별 확인할 수 있어 매출 등록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정산 때문에 매일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장님 계십니까? 똑똑한 고객 관리 앱의 공비서만 있으면 정산도 문제 없어요!우선 매출 대시보드를 통해서 일별, 기간별 매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거든요.간단한 그래프로 보여주니까 어렵지 않게 내 가게 매출을 분석할 수 있어요.기간별로는 물론 상품별 및 결제수단별로도 매출을 볼 수 있습니다.직원이 있는 경우에는 직원별로 매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직원별 매출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의 장점은 나중에 직원 인센티브를 책정할 때 편리하다는 점입니다!미용실 사장님들이 제일 한숨 나올 때 노쇼로 스케줄 나올 때예요.제가 미용실을 운영하면서 많은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역시 노쇼 방지로는 문자 알람만 한 게 없더라구요. 하지만 그렇다고 고객님께 일일이 손글씨로 메일을 보내기에는 공수가 너무 많이 들어서 비효율적이지 않나요?고객관리앱 공비서에서 자동으로 메시지 설정을 해두면 고객님께 예약일 전날 당일 예약 알림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실제로 자동 문자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의 노쇼 횟수가 점점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일일이 문자를 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문자 관련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도 절약됩니다. 그 시간에 다른 업무에 신경 쓸 수 있어서 좋았어요.제가 공비서를 선택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모바일과 PC 환경 모두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업무를 서둘러야 할 때 불편한 점이 이것뿐만이 아닙니다.공 비서는 PC 기능을 그대로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매장 관리가 빨리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또, 프로그램 선택에 있어 중요한 것이 비용적인 부분 아닙니까.공 비서는 요금제에도 사장들의 부담을 줄이려고 노력한 부분이 보이고 좋았습니다.우선 요금제는 베이직과 프리미엄 2개가 있습니다.두개의 요금 플랜 사이에 기능적인 차이는 없습니다만,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에 낸 비용의 100%를 포인트로 페이 백 합니다.페이 백에서 받은 3만 포인트는 공공 비서 스토어에서 필요한 소모품을 구입하거나 문자 충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비용을 그대로 돌려받는 기분으로 왠지 더 나아진 느낌?나는 핸드폰 메일은 지속적으로 보낼 거니까 매달 받는 포인트를 문자 충전 비용으로 쓰고 있습니다.지금까지 내가 사용하는 고객 관리 앱들 비서의 주요 기능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관심 있는 분은 아래 공권 비서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기능을 보시고도 좋다고 생각합니다.기능 제한 없이 1개월 무료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하고 보세요~공비서 – 회원/매출/고객관리프로그램(네일샵,미용실 등) 네일샵,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속눈썹,피부/마사지,왁스,애견,헤어/두피필라테스예약/매출관리,창업CRM,네이버예약 무료연동 bit.ly공비서 – 회원/매출/고객관리프로그램(네일샵,미용실 등) 네일샵,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속눈썹,피부/마사지,왁스,애견,헤어/두피필라테스예약/매출관리,창업CRM,네이버예약 무료연동 bit.ly공비서 – 회원/매출/고객관리프로그램(네일샵,미용실 등) 네일샵,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속눈썹,피부/마사지,왁스,애견,헤어/두피필라테스예약/매출관리,창업CRM,네이버예약 무료연동 bit.ly해당 포스팅은 공비서로부터 소정의 금액을 받고 작성한 후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