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마토 1-1성분 중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토마토의 빨간 색은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에 의한 것이다.이에 리코펜이 7~12mg 들어 있다.*토마토는 한국어로 한해 귀감으로 한다.1-2토마토 유래(원산지는 남미 페루다.16세기 초,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할 무렵 유럽에 건너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재배되었다.한국은 19세기 초 일본을 통해서 들어온 1-3토마토 성분과 활용*토마토를 구워서 먹을 때 라이코펭이 우리 몸에서 잘 흡수된다.토마토 소스의 리코펜의 흡수율은 생 토마토 5배에 이른다.*토마토를 삶아서 으깬 것을 토마토 퓨레, 소금과 향신료를 더한 것을 토마토 소스.*토마토 소스보다 강한 양념하고 단맛을 낸 것이 토마토 케첩이다.토마토는 산이 많고 조리할 때에 알루미늄 재질을 피해야 한다.▲ 1-3토마토 효능=토마토의 리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배출시키고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킨다.*뇌졸중, 심근 경색 예방, 혈당 저하, 암을 예방한다.특히 남성의 전립선 암 여성의 유방 암, 소화 기계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리코펜이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전에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다.*토마토는 비타민 K가 많은 칼슘이 빠지는 것을 막고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한다.*토마토에 포함된 칼륨 성분이 체내 염분을 배출시키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리코펜은 혈전 형성을 막고 뇌 중풍 심근 경색 등을 예방한다.*토마토의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므로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다.*다이어트에 좋다.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35kcal이다.2. 토마토 소스 만들기 재료;토마토 중 사이즈 7개, 피망 1개, 양파대 1개, 마늘 6~8, 설탕 큰 술 2소금 큰 술 1, 후추, 올리브 기름 2-1의 재료를 다듬어 준비한다
1. 토마토 1-1 성분*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토마토의 붉은색은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에 의한 것이다. 여기에 리코펜이 712mg 들어 있다. *토마토는 한국어로 일년감이라고 한다. 1-2 토마토 유래*원산지는 남미 페루다.16세기 초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했을 무렵 유럽으로 건너가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재배됐다.*한국은 19세기 초 일본을 통해 들어온 1-3 토마토 성분과 활용*토마토를 구워 먹을 때 라이코펜이 우리 몸에서 잘 흡수된다. 토마토 소스의 리코펜 흡수율은 생토마토의 5배에 달한다.*토마토를 삶아 으깬 것을 토마토퓨레하고 소금과 향신료를 더한 것을 토마토소스라고 한다. *토마토 소스보다 강하게 양념하여 단맛을 낸 것이 토마토 케첩이다.토마토는 산이 많아 조리할 때 알루미늄 재질을 피해야 한다. ▲1-3 토마토 효능=토마토 리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킨다.*뇌졸중, 심근경색 예방, 혈당 저하, 암을 예방한다. 특히 남성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리코펜이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술을 마시기 전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다.*토마토는 비타민K가 많아 칼슘이 빠지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한다.*토마토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체내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리코펜은 혈전 형성을 막아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예방한다.* 토마토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다.* 다이어트에 좋다.토마토의 열량은 100g 35kcal이다.2. 토마토소스만들기재료; 토마토중간사이즈7개, 피망1개, 양파대1개, 마늘68, 설탕2큰술, 소금1큰술, 후추, 올리브유2-1의 재료를 다듬어 준비한다.
1. 토마토를 잘 씻어 껍질 부분에 칼집을 낸 후 뜨거운 불에 삶습니다. 물에 삶은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고 꼭지 부분을 쪼개 잘게 다져 둡니다.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3. 오레가노잎을 잠시 물에 불려 잘 씻어둡니다. 2-2 토마토소스로 조리한다.4. 구운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넣고 마늘과 양파를 넣어 양파가 기름을 먹고 투명감이 날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어서 피망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5. 토마토를 넣고 볶으면 그 자체에 수분이 나와요. 이때 오레가노잎을 넣습니다.6. 잠시 소스를 끓인 후 냄비의 두꺼비를 덮고 불을 중불로 만들어 재료를 졸이듯 끓입니다.7. 상태를 보고 물이 많이 졸려서 재료가 많이 으스러졌을 때8. 소금, 설탕, 후추를 취향에 따라 넣습니다.그 후 조금 더 졸여서 상황을 지켜보겠습니다.9. 됐습니다. 3) 식후담10. 완제품을 유리 용기에 넣어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토마토는 수분이 많아 막상 소스를 만들면 재료에 비해 양이 많지 않습니다.그리고 신맛이 의외로 강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설탕을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소스는 음식에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를 졸일 때 물을 더할 필요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