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주요 관심사인 마케팅, 마케팅과 연결되는 제품(유통), 그리고 원가를 절감하는 무역 일상 속에서 가까운 의식주 안에서 의류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출처 패션 포스트의류 도매?패션의 성지는 동대문이었는데, 요즘 아래와 같은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템, 알리바바처럼 C커머스 플랫폼이 한국에 들어오면서 뭔가 장벽이 있던 중국에 더 친밀감이 증가하기도 했고(막대한 마케팅과 광고 지원···c) 콘텐츠가 퍼지기 시작하면서 전략적으로 매입하거나 현지에 방문해서 직접 대면 거래를 하는 대표도 많이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까?그렇게 동대문은 점점 침울해진다고 합니다..공실률 86%···C커머스 공습으로 ‘하늘의 대문’ 된 동대문 공실률 86%··C커머스 공습으로 ‘하늘의 대문’ 된 동대문, 벼랑 끝에 몰린 ‘패션타운’ 맥스타일 10곳 중 9곳 텅 비어 상가 절반 공실률 두 자릿수 쇼핑앱 강세에 ‘알테슈’ 진격도매 플랫폼도 속속 폐업 www.hankyung.com공실률 86%···C커머스 공습으로 ‘하늘의 대문’ 된 동대문 공실률 86%··C커머스 공습으로 ‘하늘의 대문’ 된 동대문, 벼랑 끝에 몰린 ‘패션타운’ 맥스타일 10곳 중 9곳 텅 비어 상가 절반 공실률 두 자릿수 쇼핑앱 강세에 ‘알테슈’ 진격도매 플랫폼도 속속 폐업 www.hankyung.com동대문 의류도매 vs 중국 매입 직접 진행하는 (광저우 시장)한국에서 의류 도매! 라고 하면 동대문이지만 사실 동대문 옷은 중국에서 옵니다 한 70% 정도가 정보와 플랫폼이 다소 부족했던 시절, 중국이나 동남아로 가는 것보다는 동대문 시장에서 매입을 하는 게 어쩌면 더 유리하고 리스크도 없었는데 지금은 시대가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여러분들이사용하는생활용품,뷰티기기,안마기등의원산지를한번살펴볼까요?중국 OEM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이유는? 마진입니다.국내 생산은 비싸니까요..결국 유통되는 최종 구조가 중국 공장 > 도매상 > 1688, 알리바바 등 플랫폼 셀러 > 한국 도매상 > 쇼핑몰 대표 > 소비자(여기서 또 주목하는 것은! 시장에 가서 도매상이 아닌 리얼 공장 숍을 찾는 게 관건, 공장을 찾으면 위너입니다) 이렇게까지 잘 이해가 되셨나요?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온라인 비즈니스 세계입니다 아무튼 저는 그 공장을 찾는것을 도와주는+셀러의 팁으로 가득한 시장조사&소싱 투어!! 가까운 대표님께서 8기를 기획해주신 덕분에 이번에 광저우에 갈 계획인데 다른 멋진 쇼핑몰 대표님들과 네트워킹도 하고 시야도 넓히고 너무 기대가 됩니다 후후 갔다오면 또 여러가지로 성장하겠지요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시면 7월 19일 금요일~7월 22일 월요일 광저우 의류 도매 시장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관심있는 분들 환영일정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혹시 관심 있으시면 비밀 댓글 고고입니다!디테일 정보를 드릴게요 오늘도 열심히 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