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직업 1년 동안 핸드메이드 쇼핑물 운영해 본 찐후기

핸드폰만 있으면 월 500은 번다는 얘기 아직 믿는 분 없죠?그게 가능한 얘기라면 다들 휴대전화로 돈을 벌면 되니까 직장생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잖아요.^^우리는 이제 현실적으로 가능한 재택근무 직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내가 선택한 재택근무 직업으로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물을 운영하는 것입니다.말 그대로 직접 제품을 만들어서 그걸 소비자에게 팔아서 수익을 내는 거죠.옷이나 물건 같은 경우는 이미 만들어진 제품으로 가격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수익이 나는 구조인데 핸드메이드 제품은 제가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어디서도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 피곤한 가격 경쟁과는 거리가 멀어요.게다가 핸드메이드라고 거창하게 무언가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저 같은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뭘 파는지 궁금하시죠?나는 천연비누, 젤리비누, 천연화장품, 비즈악세사리, 레진아트목걸이 등 손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다 만들어서 팔아요.www

그래서 오늘의 글은 이 많은 제품을 만드는 방법은 어디서 배웠는지, 재택 근무 직업으로 1년간 핸드 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솔직하게 쓰려고 합니다.우선 저는 40대 주부로, 원래는 회사에 근무하고 퇴근해서 집에서 아이들을 보는데 예전에는 자신이 벌어 원하고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하면서 살고 있다가 지금은 커피 한잔도 남편의 사서 마시면서 눈치를 살피고 사는 내가 싫어서 너무 우울한 거예요.그러나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아야 한다 상황이어서 다시 회사에 다니지 못하고 재택 근무의 직업으로 무엇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기관이었습니다.아마 재택근무 직업을 찾고 싶어서 검색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 거예요.원고 아르바이트, 선물, 폰텍 등 구미가 끌려가지 않는 것뿐입니다. (울음)그런데 여기는 제가 창업하고 싶으면 먼저 배워야 할 조건이 있는 곳이었어요.다른 데는 뭐든지 벌 수 있어, 첫 달 수익은 몇 백만원이야, 앉아서 편하게 돈 들어오는 걸 보면 되는데 여기는 돈을 벌고 싶으면 일단 배워! 이런 데였거든요.사실상 그대로잖아요.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돈을 벌고 싶으면 일을 배워야 하는데 그래서 더 신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게다가 나처럼 경력도 없고 핸드메이드에 지식도 없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해줘서 네가 뭘 잘하는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이런 느낌? 정말 배울 수 있는 과목이 30개가 넘습니다..(제가 파는 제품이 여러 개인 이유) 사실상 꼭 재택근무 직업을 목표로 배우는 것은 아니더라도 너무 다양한 수공예를 배울 수 있어 취미로 배우기에도 좋다고 생각했어요.먼저 저는 돈을 버는 것이 목표이기도 하고 극한의 효율성을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한 과목을 배워두면 응용해서 다른 것도 만들 수 있는 과목이 뭐냐고 물어봤습니다. www

그랬더니 기계 하나만 있으면 되는 토퍼 제작과 레터링 풍선 과정과 천연 비누 제작 과정을 추천해 주셨어요.그 중 저는 재택근무 직업으로 천연비누를 선택하고 비누를 만드는 과정은 배워두면 젤리비누, 반려동물비누, CP비누, MP비누 등 다양한 디자인과 효능으로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이를 응용해 석고방향제나 캔들공예도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은 다른 공예도 더 배워서 팔고 있지만 처음에는 하나를 배우더라도 몇 가지 만들 수 있는 과목을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마스터한 저는 재택근무 직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 온라인 판매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이곳 교육센터에서 도움을 받아 사업자등록증 없이 상품등록부터 판매까지 이뤄지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지만 아예 잘 팔리지 않았습니다. 저처럼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 수익을 올리고 싶은 사람은 가득했는데 저만 독보적으로 돈을 번다는 건 말이 안 돼요.저희도 인터넷 쇼핑할 때 물건이 많아야 뭘 구경하든 마음에 드는 걸 고르려고 하는데 제가 파는 상품이 하나밖에 없어서 볼 것도 없고 살 것도 없어요.

상품 등록도 쉽고 그래서 저는 남들과 달리 하루에 제품을 거의 10개 정도 올리기 시작하면 하나씩 주문이 들어오거든요.저도 교육기관처럼 소비자들이 뭘 좋아하는지 모르니까 다양하게 준비해준 거예요.ㅋㅋㅋ그렇게 재택근무 직업으로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를 선택해서 1년 넘게 운영해본다고 느낀 점은 교육기관에서 알려준 대로 하고, 제가 열심히 해서 꾸준히 하면 수익은 따라올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걸 하면서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잖아요?시작이 반이라고 집에서 가만히 있으면 달라지는 건 없어요.집에서 할 수 있는 직업을 찾으신다면 제가 교육받은 기관을 알려드릴게요.부업이든 창업이든 좋으니 전문적으로 교육받고 도전해 보세요.수공예 전문교육을 받는 방법을 더 알아라 >>

실제 한창부 수강생으로서 소정의 추가 혜택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