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스타는 서울대 출신 데뷔 11년차 배우 이시원입니다.프로필 나이 : 1987년생 (올해 37세) 키 : 166cm 체중 : 45kg 혈액형: O형 신발 사이즈 : 225MM학력 : 서울대 (경영학/인류학/석사)종교 : 가톨릭스
데뷔 연극배우로 연기 활동을 시작해 2012년 KBS 드라마 ‘대왕의 꿈’의 보량궁 주역으로 데뷔하며 정식으로 배우의 길을 걷는다.데뷔 당시 그룹 슈가 출신이자 배용준의 아내인 박수진을 닮은 외모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014 tvN 드라마 ‘미생’ 여전히 직장인 현실 드라마로 기억되고 있지만 무려 10년째 되는 드라마다.이시원은 극중 하선생(하정연) 역의 유치원 교사로 장그레(임시완)에게 호감을 표하며 장그레 썸녀로서 러브라인에서 극의 재미를 더하고 매력 넘치는 주취 연기로 적은 분량에도 존재감을 드러낸다.
지난 2015 MBC ‘아름다운 그대’ 극중 진현의 전처(김수진)로 연애 결혼했다가 성차로 이혼한 캐릭터다.부드럽고 귀여운 인상이지만 악역도 잘 어울린다. 악역이라기보다는 그냥 인간이 되지 않은 캐릭터다.
2016 KBS <뷰티풀 마인드> 공감 능력 없는 천재 의사(장혁) 그렇다. 예상되는 스토리처럼 그런 주인공이 환자의 죽음에 얽히기 시작하면서 사랑에 눈을 뜨면서 인성 공감 능력이 생겨나는 이야기다.풋풋하고 귀여웠을 때의 박소담도 인상적이었고, 극중 이시원은 얼굴은 예쁘지만 무뚝뚝하고 무뚝뚝하지만 환자에게만만큼은 항상 최선을 다하는 레지던트 3년차 ‘이시영’ 역을 맡았다.
2018 KBS2 드라마 ‘슈트’ 2018년 동명의 미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장동건, 박형식 등이 주연이다.극 중 ‘세희’ 애견 미용사 역으로 연우(방현식)와 좋은 케미를 보여주며 비록 짧은 분량임에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2018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박신혜 주연의 드라마로 스페인 그라나다를 배경으로 증강현실 게임을 소재로 한 시대를 빠르게 이끈 드라마다.어떻게 보면 유치해 보이는 드라마를 현빈이 하드캐리했다.극 중 이시원은 현빈의 첫 번째 아내로 성공에만 집착하는 현빈을 떠난 전처 ‘이수진’ 역을 맡았다.
2019 KBS <내 노래를 들려줘> 살인사건이 있었던 ‘그날’의 기억을 잃은 팀파니스트가 음치남을 만나 잃어버린 진실을 찾아가는 연우진 김세정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이시원은 극중 외모 실력을 모두 갖춘 정신과 의사로 거친 입담과 소탈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오는 2022 tvN <아다마스> 쌍둥이 형제가 친아버지의 누명을 벗기 위해 진실을 찾는 드라마다.지성, 서지혜, 이수경, 허성태 등 호화로운 배우들이 출연했지만 난해한 연출과 스토리였다.극중 윤 비서 역을 맡아 수화 연기로 대사 없이 눈빛과 표정으로 세밀한 감성 연기를 표현하며 그간 쌓아온 연기 실력을 선보였다.
첫사랑, 전 여자친구 전문가 특히 누군가의 첫사랑이나 전 여자친구, 전 아내 등 현재가 아닌 남주의 과거 연인을 많이 연기했다.그래서 눈물 연기를 한 경력도 많고 게다가 첫사랑이 아닌 짝사랑도 많이 했다.이제 마지막 사랑을 하는 역할을 맡고 싶다고 한다.현실은 끝사랑→결혼 드라마에서는 가슴 아픈 역할을 했지만 2021년 결혼해 품절녀 대열에 나타났다.이시원의 배우자도 서울대 동문의대 출신 재원으로 의료계에 종사하는 일반인으로 알려졌다.뇌섹녀 발명가 서울대학교 출신 재원인 이시원은 산업재산권을 10개 보유한 발명가다.이러한 끊임없는 발명은 아버지의 영향을 어렸을 때부터 받아왔는데, 아버지가 물리학을 전공한 후 원자력 상업을 하면서 원자력 기술 관련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호기심 많은 딸을 위해 발명노트를 만들고 호기심과 개선점을 찾는 습관이 발명을 생활화하게 된 데다 술을 좋아하고 즐겨 발명가의 길을 포기했다는 것이다.몸매 연기에서 보여준 모습과 달리 일상에서는 밝은 미소와 귀여운 비주얼을 보여주는 이시원은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반전을 보이며 ‘베이글녀’ 군단에 합류했다.경영학과 여왕벌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여왕벌’이라는 별명이 있었다.서울대 경영대는 남자가 우세한 남자 초등학교였기 때문에 남자가 많았다고 한다.배우가 된 이유 서울대 석사 출신 이시원이 배우가 된 배경은 연극 동아리를 해서 업으로 삼게 됐다고 종종 밝혀왔다.후일담에서 석사를 하고 외국에 박사를 따기 위한 준비 단계에서 남자친구가 있었다.남자친구와 헤어지기 싫고 포기하면 이 길을 포기해야 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연기를 시작했다.어느덧 12년차 배우가 된 배우 이시원의 작품 활동을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사진출처 배우 이시원 인스타 – seethe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