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과 대장내시경 검사로 대장암을 예방하세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대장암 예방과 조기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가 가장 도움이 됩니다. 대장암으로 진행할 수 있는 대장 용종이나 조기 대장암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40세가 되면 대장 증상이 없더라도 대장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3~5년 간격으로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가족 중 대장암이나 대장 용종이 있는 경우는 30대에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mdominguez 사진, 출처 앤 스플래시
연령에 관계없이 만성변비, 설사 등 변습관 변화, 변이 가늘거나 혈변이나 복부팽만감, 복통 등 대장증상이 있거나 이유 없는 빈혈이나 체중감소 등 위험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암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nci, 출처 Unsplash세종시내과 대장내시경검사는 내시경기계를 항문을 통해 직장→S자결장→하행→횡단→상행결장→맹장과 회장 끝까지 거꾸로 삽입하여 전 대장내부를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는 검사로 치질, 대장염, 대장폴립, 대장암 등 다양한 대장병변을 진단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검사입니다.nci, 출처 Unsplash최근에는 대장내시경 기계와 내시경 수술법의 발달로 수 mm 크기의 조기 대장암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으며, 크기가 큰 용종도 개복수술 없이 내시경 수술로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대장내시경 검사는 8시간 이상 단식만 하면 되는 위내시경과 달리 대장 내부를 정확하게 관찰하기 위해 검사 전날부터 대장 내부를 청결하게 하기 위한 전처리가 필요합니다.줄리앙 로마, ►►앰프래쉬세종시 내과 대장 용종은 개장 점막에 비정상적으로 뿔과 종기가 생겨 나온 것입니다. 이런 대장 용종은 점막이 있는 대장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을 정도로 흔히 볼 수 있지만 대장 용종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가족성 용종증처럼 유전적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고 대부분 유적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나 대장 용종이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towfiqu999999, 출처 Unsplash대장 용종의 큰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드물게 직장 출혈, 설사, 통증, 변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대장 용종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는 대장 용종은 대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특히 선종성 용종의 경우와 1센티미터 이상의 경우는 반드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fishmac, 출처 Unsplash세종시 내과 대장 용종은 식습관 및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하며 무엇보다 주기적인 정기검진을 통해 대장 용종을 조기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지방량을 줄이고 체중관리를 하며 술, 담배를 하지 말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이나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야 합니다.hush52, 출처 Unsplash세종시 내과 대장 용종을 제거받은 후에도 1년 후에 다시 검사해 보는 것이 좋고 용종의 개수나 크기가 작다면 3~5년 후에 다시 검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로 대장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좋은서울아산내과진료시간평일:AM08:30~PM06:30점심시간:PM. 01:00~PM 2:00 토요일 : AM 8:30 ~ PM 2:00 일요일 : 휴진진료시간에 참고해주세요.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공휴일은 휴진입니다.문의전화. 044-866-5900참좋은서울아산내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다정중앙로 58참좋은서울아산내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다정중앙로 58참좋은서울아산내과의원 세종특별자치시 다정중앙로 58